상당수 여성들이 오르가슴을 느낄 때 흔히 ‘시오후키’라 부르는 분출 현상을 일으킨다. 그런데 우리는 여성 사정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한다.
심지어 자주 사정을 하는 여성 본인 조차도 그 원리를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성관계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여성 사정에 관한 9가지 잘못된 인식과 사실’을 소개한다.
1️⃣ 여성 사정(분출)은 거짓이다?
물총처럼 물을 내뿜는 포르노 장면을 보면 거짓이 아닐까 의심할 수도 있다.
여성 사정에 대한 기록은 16세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또 많은 연구 결과를 보면 일부 여성들은 오르가슴 동안 실제로 체액을 내뿜는다.
2️⃣ 모든 여성은 사정한다?
여성 30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참가자 가운데 불과 7명이 오르가슴을 느끼는 동안 사정했다고 보고했다. 여성 사정이 사실이라고 해서, 그게 모든 여성이 그렇다는 뜻은 결코 아니다.
3️⃣ 사정한 체액은 소변이다?
산부인과 전문의 제시카 셰퍼드 박사는 “체액은 사정액과 소변의 조합물” 이라고 밝혔다. 사정액은 스킨샘이라는 질의 앞 벽에 있는 샘에서 나온다. 이 샘은 요도에 매우 가깝기 때문에, 체액 안에는 소변이 존재하게 마련이다.
4️⃣ 사정은 오르가슴과 똑같다?
성교육 전문가 올라 진은 “여성 사정과 오르가슴은 가끔 동시에 일어난다”고 말했다.
하지만 여성들이 오르가슴을 느끼지 않고 사정을 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오르가슴 전후에, 마음이 편안할 때 사정할 수도 있다.
5️⃣ 지스팟 자극만 해도 사정한다?
심리치료사 루터먼은 “어떤 여성들은 지스팟의 자극으로, 어떤 여성은 클리토리스의 자극을 사정을 한다”고 밝혔다.
따라서 지스팟에만 신경을 쓰지말고, 클리토리스도 같이 자극하는 게 좋다.
6️⃣ 여성 사정하면 분수처럼 뿜어져 나온다?
어떤 여성은 침대를 흠뻑 적실 정도로 엄청난 양의 체액을 내뿜지만, 찔끔거리며 사정하는 여성도 있다.
포르노에서의 여성 사정 장면은 연출한 광경이기 때문에 파트너가 체액을 분수처럼 내뿜을 것을 기대해선 안된다.
7️⃣ 흥분하면 다 사정한다?
남성들과 달리, 대부분 여성들은 규칙적으로 생식기에서 체액을 뿜어내지 않는다. 따라서 여성들의 대부분은 마음을 극도로 편안하게 해야 사정할 수 있기 때문에 파트너에게 사정을 하도록 심적 압박을 가해선 안된다.
8️⃣ 사정이 침대 시트를 망친다?
파트너가 많은 양의 체액을 분출하는 체질의 사람이라면, 실크로 만든 침대 시트 등을 지저분하게 더럽힐 수 있다.
그걸 우려할 정도라면, 파트너의 침대 자리 밑에 타월을 깔면 된다.